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명품가격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늘면서 홈쇼핑,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들의 명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고가의 명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국내 명품쇼핑몰 비아밀라노에서 루이비통가방 샤넬가방 프라다가방 에르메스 등 명품브랜드의 전시 및 반품상품을 비롯한 며칠밖에 사용 안 한 신동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객이 구매했다가 일정기간 사용하고 반품한 제품은 사용감이 적고 거의 신동품에 가까운 제품이 많을 뿐만 아니라 백화점가 대비 최대 45%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제품 사용기간이 있긴 하지만 사용감이 적은 리싸이클 제품 같은 경우는 잘 고르기만 한다면 백화점가 대비 60% 이상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이를 두고 비아밀라노의 관계자는 “명품 대중화에 따라 수요는 많아지고 있지만 높은 가격 탓에 구입을 망설이는 고객들이 많아 전시 및 반품상품을 대폭 할인해 선보이고 있다. 전시•반품상품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사용감이 거의 없는 우수한 상태이며, 리싸이클 제품들도 상태가 신동품에 가까운 제품이 많다, 주요 명품브랜드들의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최근 인기를 끄는 트렌드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비아밀라노는 명품전문성에 대한 장점을 결합한 곳으로, 현재 샤넬, 프라다, 구찌, 루이비통, 에르메스, 입생로랑, 지방시, 셀린느 등의 명품가방, 명품지갑과 예물시계 로는 로렉스시계, 까르띠에시계, 브라이틀링, 티파니 등의 명품시계 및 주얼리까지 총 3만여 종에 이르는 제품들을 백화점과 면세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명품쇼핑몰 비아밀라노는 다량의 상품 중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브랜드, 색상, 재질, 용도 등 상품의 특성에 따른 디테일한 검색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유행 상품과 기획전 등을 볼 수 있는 '테마쇼핑’, 셀레브리티가 선택한 핫아이템을 볼 수 있는 ‘스타갤러리’를 마련해 보다 만족스러운 쇼핑을 돕는다.
더불어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로렉스 등 명품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이 명품브랜드와 트렌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품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자명품가방 남자명품가방 전용 카테고리도 구비하고 있다.
또한 프라다 사피아노 루이비통 스피디, 루이비통 팔레르모, 루이비통 앗치, 가방 샤넬 2.55 샤넬 클래식 등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는 물론 트렌드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놓고 있다.
요사이 많이 찾는 명품 남자가방 중에 백팩 등 다양한 기호에 맞는 상품군을 구성했으며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연예인이 자주 애용하는 여자가방도 스타갤러리를 꾸며 디테일하게 맞추고 기프트 코너에는 혼수품 엄마 아빠생일선물, 연인 애인선물, 20대 30대 40대 생일선물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한편, 명품쇼핑몰 비아밀라노는 소비자들의 안전한 구매를 위해 사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는 방안으로 비아밀라노가 인증한 인증사업자로부터 제품을 구매한 후 가품으로 판명되면 전액 보상해주는 1억원 채무지급보증제를 실시해 화제가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