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발연구원(KDI)이 공식적으로 주택경기 상승을 예상하며 그 근거로 ‘반등하는 집값과 날아가는 전세값’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또한 부동산의 움직임은 한번 방향을 정하면 지속적인 패턴을 나타내는데 지금이야 말로 그 터닝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되는 이유는 첫째,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 비율(70% 이상)은 최초 주택구입자를 중심으로 전세수요가 매매수요로 전환 가능성 높아지고 있다.
둘째, 부동산 정책의 불확실성 해소,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 폐지, 수직리모델링 허용, 취득세 영구 인하 등등
셋째, 정부의 LTV, DTI 완화 와 부동산을 기점으로 경기 활성화의 의지(41조원으로 경기부양..)
넷째, 심리적 마지노선으로 주택 구입시기의 인식과 정책금리의 하향 안정화를 들 수 있다.
또한 최근 한국은행의 금리인하는 고무적이라 할 수 있는데 부동산 시장에 일대 반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점에서 좋은 조건의 미분양 아파트가 있어 주목 받고 있는데 검단 초입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4차, 5차, 6차와 부천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주목 받고 있다.
검단 현대 힐스테이트는 수도권 2기 신도시중 중심축에 속하는 수도권 최대 주거지로 급 부상한 검단신도시 초입에 위치하며 송도-검단산도시-한강신도시-파주신도시로 이어지는 수도권 서북부 주거밸트의 중심축으로 완정역과 백석역 개통을 예정으로 E마트와 롯데마트, 탑병원 등 완정사거리를 기점으로 서구에서 가장 이상적인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더불어 드림파크, 경인아라뱃길 개발사업, 제2외곽 순환도로, 중앙대 병원과 캠퍼스 유치확정, 2014년 아시안 게임 주경기장, 검단1기 신도시 금년 개발 착공의 최대 수혜지로 풍부한 미래가치와 현존하는 입지적 인프라가 공존하는 당하지구 현대 힐스테이트가 회사 보유분에 한하여 파격적인 분양에 나서고 있다.
6단지 총 2,500세대의 메가 타운 중 4,5,6 단지에 속하며 32평~46평의 다양한 평형대로 2년에서 4년 까지 KB시세의 60% 대출 이자지원과 잔금 유예를 하며 실입주금이 전세값의 반값으로 5000천만원에서 7,000천만원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지역적 특성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며 인근 구 아파트 상승률이 인천 서구에서 가장 높은 상태이다. 향후 분양 물량 또한 없기 때문에 당분간 공급부족이 예상된다.
부천 약대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부천 아이파크는 2개 단지, 지상 25층, 총 23개동으로 1,61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어 있다.
또한 단지 2km 내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곳과 롯데백화점 및 현대백화점, 영화관, 터미널, 부천시청 등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부천 아이파크는 명문학군을 누를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며 중원초, 중원고 등이 위치한 학군 선호지역으로 단지 옆으로 부천초교가 인접해 있고 단지 주변으로 학원가가 상당히 위치하고 있다.
부천 아이파크는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중동역, 경인역, 송내역 이용 서울 접근이 용이한 것은 물론 도보 거리에 부천시청역이 계획되어 있다.
8월 일반 분양에 있어 할인적용이 되는 특별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주목 받고있다. 향후 할인율의 축소도 예상되므로 발 빠른 접근이 유리하다. 25평에서 50평형대까지 다양한 평수로 구성되어 있다.
둘다 입지적으로 현재의 인프라와 미래의 가치가 공존한다. 검단 현대 힐스테이트인 경우 물량이 제한적 이며 현대 아이파크 경우 사전예약 후 방문 상담이 이뤄지고 있으며 계약 시 조건은 본사와의 상담이 우선되어야 한다. 본사 분양 문의:1566-8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