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입력 2014-08-19 18:38


까르뜨블랑슈는 얼리버드족을 겨냥해 아트 래더 재킷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까르뜨블랑슈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가죽재킷을 새롭게 리뉴얼 한 제품입니다. 아트 래더 재킷은 차이나 칼라와 블루종 스타일 두 가지 디자인으로 블랙과 카키, 그레이컬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고급 양가죽과 염소가죽을 사용해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택은 물론 시간이 흐를수록 빈티지한 매력이 더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두 제품 모두 탈 부착이 가능한 칼라 내피 디테일을 적용해 뛰어난 실용성과 보온성을 갖췄습니다. 가죽재킷의 가슴 앞 부분의 지퍼 디테일과 슬림한 실루엣이 어우러져 보다 완벽한 핏을 자랑합니다.



스와치(SWATCH)는 오토매틱 시계 시스템51(SISTEM51)을 국내 한정 판매합니다. 51개의 부품을 단 하나의 나사로 조립한 오토매틱 시계(배터리 없이 시계를 찬 사람의 움직임으로 작동하는 원리)로, 17개의 특허 보유와 함께 스와치의 진보된 기술력을 집대성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습니다. 스와치의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품을 확연히 줄이고, 조립에 있어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대중화했다고 하네요.



올젠(OLZEN)은 클래식하고 댄디한 무드의 가을에 산 CHECK 셔츠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깔끔한 4도 깅엄 체크부터 가을과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멜란지 혼합 소재에 체크의 무늬가 큰 윈도우 체크,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주는 전통적인 헤링본 체크로 출시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폭을 넓혔습니다.



두아니(DUANI)는 2014년 F/W 시즌부터 활동할 브랜드 모델로 배우 박민영을 발탁했다고 밝혔습니다. 두아니는 3월 론칭한 이탈리안 컴포트 럭셔리 콘셉트의 패션잡화 브랜드로, 가방을 비롯해 모자, 지갑, 벨트, 스카프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 상품인 여성 핸드백 제품들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두아니측은 "박민영의 여성스럽고 도시적인 이미지가 우아하면서도 실용적인 도시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두아니의 브랜드 콘셉트에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습니다.



탑텐(TOPTEN)은 다양한 디자인의 2014 F/W 화이트 셔츠 컬렉션을 내놨습니다. 화이트 셔츠 컬렉션은 코튼과 포플린 등의 소재와 베이직한 디자인부터 루즈핏, 롱 셔츠와 길이가 짧은 크롭트 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여성용은 보디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실루엣에 중점을 두었으며, 남성용은 슬림 칼라, 차이나 칼라 등 칼라에 디테일을 달리하여 유니크한 매력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로베르 끌레제리(Robert Clergerie)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단독으로 입점합니다. 로베르 끌레제리는 미국, 스위스, 벨기에, 영국, 스페인, 프랑스 25개 단독 매장을 비롯해, 22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픈한 매장에서는 건축적인 라인, 미니멀한 그래픽 등의 기본 콘셉트에 롤랑 뮤레의 모던하고 센슈얼한 감성이 더해져 편안하면서도 패션적으로 업그레이드된 2014 F/W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크 제이콥스는 자신의 세컨드 라인 브랜드인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의 2014 F/W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시즌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광고 캠페인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탁됐습니다. 일정 기간동안 오직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모델 참가 지원을 받았으며, 모델에 참가하고 싶은 지원자는 자신의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 #CastMeMarc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적으로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의 2014 FW 캠페인 모델 지원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총 7만 명 이상의 치열한 경쟁자들 속에서 최종적으로 7명이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국적의 일반인 모델들로 전폭 기용되었습니다. FW14 시즌 캠페인 사진 촬영은 유명 포토그래퍼인 데이비드 심스(David Sims)와 뉴욕에서 진행되었으며, MJI 본사에서 항공권과 호텔을 제공했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K2는 2014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테오나 고어텍스 재킷을 출시했습니다. 방투습 기능에 경량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부드러우며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고어텍스는 거친 환경에서 비상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우수한 성능을 갖춘 소재입니다. 또한 립스탑 조직의 50 데니어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하네요. 또한 봉제선에 방수소재를 덧대는 심실링 (seam seailng) 처리를 해 방수 능력을 높였습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