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솔로 앨범 공개, 실시간 음원차트 올킬 '역시 장범준'

입력 2014-08-19 14:42
밴드 버스커버스커 멤버 장범준의 솔로 앨범이 공개됐다.



19일 자정 장범준의 솔로앨범 1집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를 비롯해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 '주홍빛 거리' '신풍역 2번 출구 블루스' '무서운 짝사랑' '낙엽엔딩' '내 마음이 그대가 되어' '사랑에 어떤 말로도'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인 '어려운 여자'는 공개와 동시에 멜론,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낙엽엔딩' '주홍빛 거리' 등의 수록곡들 모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장범준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과거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 모여 함께 버스킹을 진행했던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앞서 장범준은 공식 카페를 통해 이번 앨범에 대해 "락 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든 앨범이다"라며 "남은 여름의 막바지에 이 노래들과 바다와 낙엽과 그 사이에 있는 기분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장범준은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이란 타이틀로 총 4주 동안 8회 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장범준 솔로 앨범, 정말 좋다" "장범준 솔로 앨범, 여전하네 목소리" "장범준 솔로 앨범, 저력 대박" "장범준 솔로 앨범, 오늘은 장범준 목소리와 함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장범준 '어려운 여자'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