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 갱년기 증상 개선 헬스케어 신소재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가 9월부터 세계적 유통망의 자체 브랜드(PB) 제품 원료로 추가 입점된다고 합니다. 현재 세계 1, 2위 약국 체인인 월그린(Walgreens), CVS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에스트로지는 이들과 함께 미국 3대 대형 약국 체인으로 불리는 라이트 에이드(Rite Aid)에 입점됩니다. 또한, 전세계 27개국에 1만10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1위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와 전세계 7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2위 코스트코(Costco), 3위 타깃(Target)을 비롯하여 샘스클럽(Sam’s CLUB), 비타민샵(Vitamin Shoppe) 등 6개 메이저 유통 회사에 에스트로지가 추가로 입점되어 미국시장 공략이 가속화된다고 합니다. 에스트로지는 합성 호르몬 제제인 호르몬대체요법(HRT)에 대해 2002년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res of Health)이 유방암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발표한 이후 대규모 소송이 이어지며 이를 대체하는 갱년기 증상 개선제로 인기를 얻게 됐다고 합니다.
최근 '에볼라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바이러스 관련 도서들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의 학습만화 '바이러스에서 살아남기'가 재조명받고 있다고 합니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치사율이 높은 급성 열성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최근 아프리카 지역 외 루마니아, 홍콩에서도 의심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바이러스에서 살아남기'는 주인공들의 모험을 통해 바이러스의 정의와 감염에 따른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과학상식 학습만화로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까지 총 8개국에 수출돼 작년 기준으로 전 세계 판매 부수 2400만 부를 기록하며 출판 한류를 이끌고 있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2013년 기준 아동서적 분야 1위를 기록했다네요. 작지만 보이지 않는 공포스러운 바이러스의 종류, 발생 역사, 예방법과 대처법 등을 친근하고 역동적인 그림체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한편, 살아남기 시리즈의 후속작 '미세먼지에서 살아남기'는 미세먼지의 생성과정, 미세먼지에 따른 질병 예방법 등 대기 오염 시대에서 지혜롭게 살아가기 위한 이야기를 다룬 책으로 12일 출간된답니다.
푸른 제주와 어울리는 핑크색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헬로키티아일랜드가 최근 방문객 15만 명을 훌쩍 넘기며 제주도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았습니다. 헬로키티아일랜드 측은 "방문객들이 직접 헬로키티아일랜드 홍보대사로 뛰어 주어서 이토록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습니다.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아기자기한 공간을 자랑하는 헬로키티아일랜드는 방문객들에게 여왕이 된 듯한 체험을 제공하고 이를 체험한 방문객들은 SNS를 통해 즐거웠던 시간을 소개하며 2차 콘텐츠를 생산하는 식으로 홍보대사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헬로키티아일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인 1층 미술실이 헬로키티아일랜드 체험의 중심지로, 최근에는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헬로키티아일랜드 여왕님의 왕관을 만든 후 곳곳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을 주인공으로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이뿐 아니라 헬로키티아일랜드는 페이스북에 방문객의 참여 활동을 적극 활용한 또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체험 콘텐츠의 확산을 꾀하고 있답니다.
스웨덴 행주 브랜드 ‘스칸맘(Scan Mom)’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럽의 명품 주방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럽 주방 명품 편집숍 ‘라비옹퀴진(LA VIE EN CUISINE)’에 입점했다고 합니다. 최근 북유럽 감성의 총 30여개 디자인 패턴을 라비옹퀴진에 입점, 판매를 개시한 스칸맘은 안전한 친환경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입점 첫 날부터 30~50대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네요. 스칸맘은 잠실 석촌호수로 라비옹퀴진 본점 외에 올해 추가 오픈 예정인 라비옹퀴진 4개 직영점에도 입점한답니다. 라비옹퀴진은 불어로 ‘주방에서의 삶’이란 뜻으로 주부들의 로망을 담은 유럽의 유명한 50여개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편집숍입니다.
유아용 카시트 전문기업 순성산업은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4 베이비엑스포(미래 임신출산 육아용품박람회)’에 참가합니다. 이번 박람회에선 육아 부담이 큰 쌍둥이 부모를 위한 이색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네요. 순성산업의 카시트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박람회 특별 할인가에 개당 1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쌍둥이 부모를 위해 마련된 혜택이지만, 2개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고 해당 제품을 같은 주소로 배송 받는 경우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신제품 ‘데일리 오가닉 카시트’와 ‘데일리 베이직 카시트’를 포함한 전 품목이 최대 40% 할인 특별가로 제공됩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