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19日 솔로 앨범 발표 "바다와 낙엽, 그 사이의 느낌"

입력 2014-08-12 15:35
밴드 버스커버스커 멤버 장범준(25)이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12일 장범준은 버스커버스커 공식 팬카페에 '8월 19일 0:00 장범준 1집 앨범'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컴백 소식을 전했다.

장범준은 이번 앨범에 대해 "군대 가기 전 친구들의 노래를 녹음해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리려고 했었던 작은 계획에서 시작됐다"며, "결혼과 아내의 출산으로 인해 입대 계획이 변경돼 제대 후 가지고 있었던 계획을 조금 앞당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계획은 내가 프로듀싱하는 앨범을 만드는 것이었다. 아이가 세상에 나오기 전에 꼭 앨범을 만들고 싶었고 작업 중이었던 친구들의 노래를 프로듀싱을 통해 정식 음원으로 제작해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장범준은 "벌써 마스터링이 끝났다. 이제 곧 뮤직비디오부터 앨범 디자인까지 마무리다"라며, "이번 앨범은 록 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들었다. 남은 여름 이 노래들과 바다와 낙엽과 그 사이에 있는 기분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장범준의 솔로 앨범에는 장범준이 Mnet '슈퍼스타K3'에 출연하기 전 천안 거리 공연 커뮤니티에서부터 함께 거리 공연으로 활동했던 멤버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장범준은 앨범 발매와 함께 클럽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 매주 주말마다 총 8회 공연으로 개최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장범준 솔로, 똑 부러지네" "장범준 솔로, 공연 한 번 가야겠다" "장범준 솔로, 노래 기대된다" "장범준 솔로, 음악천재인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Mnet '슈퍼스타K3'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