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너(WINNER)의 신곡 '공허해'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2일 자정 위너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2014 S/S'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공허해'와 '컬러링'을 비롯해 '끼부리지마', '걔 세', '사랑하지마' '이 밤' 등이 수록돼있다.
위너의 '2014 S/S'의 타이틀 곡 '공허해'는 공개와 동시에 올레 뮤직·엠넷 뮤직·다음 뮤직·네이버 뮤직·몽키3·벅스 뮤직·지니·멜론·소리바다 총 9개 실시간 음원차트의 1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 수록곡들 역시 음원 차트 상위권을 획득해 시선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YG 측은 "지난해 10월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후 이스 넥스트(WIN:WHO IS NEXT)' 이후 데뷔시기를 늦추며 오랜 기간 공들여 앨범을 작업해 온 노력들이 비로소 빛을 발하고 있음을 차트 성적이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는 신인 그룹 위너의 런칭쇼에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과 위너 멤버 김진우,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이 참석했다.
이날 양현석 대표는 "위너가 빅뱅보다 나은 점은 어리다는 점과 평균 키가 크다는 점"이라고 답해 참석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여러 채널을 열어둬 위너의 재능을 이끌어 줄 생각이다. 언제든 누구든 음악 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어 하면 제작자로서 가로막을 생각은 없다"고 말해 위너의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편, 위너의 '2014 S/S'에는 총 10트랙이 수록됐으며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위너 데뷔 앨범'공허해', 위너 앨범 정말 대박" "위너 데뷔 앨범 '공허해', 흥해라" "위너 데뷔 앨범 '공허해', 노래 진짜 좋다" "위너 데뷔 앨범 '공허해', 무대도 빨리 보고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위너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