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심한 지성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화장을 해도 언제 화장을 했었느냐는 듯이 화장이 다 지워집니다. 아침에 화장을 했음에도 아이라인까지 다 지워질 정도로 얼굴에 기름이 많네요. 또한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 눈썹문신을 갖고 있네요. 앞쪽이 너무 빨리 시작하고, 너무 진해 인상이 진해보이네요. 또한 예쁜 캣츠아이에 어울리는 일자 눈썹이 아닌 아치형 눈썹이네요.
▲ 베스트 팁
우선 모델은 지성피부를 보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 제일 중요합니다. 유분을 완벽하게 잡은, 투명하고 내추럴한 피부메이크업이 가장 잘 어울려요. 유분 때문에 메이크업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훨씬 빨리 지워지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이나 반 톤 정도만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모델의 캣츠아이를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아이라인과 눈썹을 같은 라인으로 그려줘야 합니다. 둘다 길게 일자형으로 그리는 것이 캣츠아이를 부각시켜주는 방법이죠. 또한 전체적으로 색조가 들어가면 메이크업이 빨리 지워지기 때문에, 입술과 라인에만 포인트를 주고 다른 부분은 깨끗한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모델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특히 모델은 지금 눈썹 문신을 하고 있는데, 이 눈썹 문신이 너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컨실러로 눈썹 문신을 지우는 것을 배우면 좋겠네요.
▲ 메이크업 AtoZ
써지오보시 강연서 부원장은 “지성피부는 피부 메이크업이 빨리 지워지기 때문에 프라이머로 피부에 막을 씌워주는 것이 좋다. 프라이머는 소량으로 손가락을 돌려가며 피부에 발라줘야 모공에 꼼꼼하게 발려 부드러운 막이 형성된다”고 전했다.
① 지성 피부는 프라이머로 우선 모공을 메우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② 파운데이션과 비비크림을 섞어 자신에 맞는 컬러로 만들어줍니다.
③ 퍼프를 이용해 프라이머 위에 톡톡 쳐줍니다. (이때 퍼프를 피부에 밀면서 바르거나, 브러시로 바르면 바른 프라이머가 지워지기 때문에, 프라이머에 파운데이션을 얹는다는 느낌으로 발라줍니다)
④ 컨실러를 사용해 잡티를 가려줍니다.
① 펜으로 된 컨실러를 이용해 눈썹 문신이 된 위쪽 부분을 옅게 칠해줍니다.
② 가루 파우더를 눈썹과 눈두덩 위에 꼭꼭 눌러 유분을 제거해줍니다. (이 부분이 지성피부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이기 때문에, 건너뛰지 않아야 합니다)
③ 베이스 섀도를 눈두덩과 눈 밑에 발라 유분기를 제거하고, 베이스를 만들어줍니다.
④ 컬러가 있는 섀도를 라인처럼 그려줍니다.
⑤ 펄이 들어간 베이스 섀도를 눈 밑에 그려줘 애교살을 만들어줍니다.
① 아이라이너를 그려줍니다. (두껍게 그리지 않고 라인을 얇게 그려줍니다)
② 라인 위에 섀도를 그려줘 아이라인이 지워지지 않게 라인 속 유분을 없애줍니다.
③ 갈색 에보니 펜슬로 눈썹을 일자로 그려줍니다.
① 마스카라를 해줍니다.
② 유분기가 많기 때문에 수정 메이크업을 하기 전 티슈를 얼굴에 대 꾹 눌러준 다음, 에어 쿠션으로 가볍게 톡톡 쳐 줍니다.
③ 핑크 컬러 립스틱을 입술에 발라줍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