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매거진 The100 20호 발간

입력 2014-08-08 08:52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은 100세시대 인생의 가교 준비를 다룬 'THE 100' 20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는 은퇴 후 청o장년기에서 노년기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인생의 조화를 이루도록 가교역할을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은퇴 후 급속히 줄어들 수 있는 관계 변화를 대비하여 관계 가교 재정비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이어서 이러한 사회 단절감으로 야기될 수 있는 외로움과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은퇴 후 늘어난 시간을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도록 도와주는 일과 여가 또한 100세시대를 풍요롭게 하는 가교역할 중 하나로 제시하고 있다.

끝으로 은퇴 직후 국민연금 수급 전까지의 소득공백 기간을 대비하는 가교형 은퇴 금융상품의 중요성을 제기함으로써 재무/비재무 영역을 포함한 다방면에서의 가교 준비를 살펴보게 된다.

김정호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은퇴 후 늘어난 시간을 축복으로 이어주는 인생의 전반적인 가교 준비가 필요하다"며 "올해로 설립 3주년을 맞이한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무/비재무 영역의 연구를 통해 고객의 인생 하모니를 이루는 가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THE 100' 20호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받아보거나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