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투자의아침 2부 [글로벌 영상뉴스]
출연: 권예림
中 윈난성 강진‥ 경제피해 확대
중국 윈난성 지역을 강타한 지진 소식으로 전세계는 깜짝 놀랬습니다.
반면 어제 주식시장에 이 지진이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었는데요.
게다가 지진이 발생한 후, 인프라와 메디컬 관련 주식은 올랐다고 AFP통신은 전했습니다.
이번 6.5 규모의 지진으로 최소한 398명이 넘는 사람들이 숨지고, 1,800명 이상의 부상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찔한 사고 현장. 여기서 생존자 인터뷰 잠깐 들어보겠습니다.
[첸 제후/윈난성 지진 생존자: 첫 번째 진동이 왔을 때, 모든 것이 7, 8번 흔들렸습니다. 지진이다라는 생각이 처음 들었고, 뛰쳐나갔습니다. 그렇게 뛰쳐나오자마자 집은 무너진 겁니다.]
중국 인민망은 이번 윈난성 지역에 일어난 지진으로 직접적인 경제피해 규모만 약 770억원에 달할 것이다라고 밝혔는데요.
사실 이 지역은 인구 밀집지역일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낙후된 곳으로 내진 설계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피해가 더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이클 코어스 실적 개선불구 주가 하락
미국 패션 브랜드 마이클 코어스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죠.
일각에서는 이미 여기저기 다 마이클 코어스 가방 하나씩 다 들고 다닌다며, 심지어 MK로고 달린 장바구니라는 말이 나올 정도 입니다.
이렇게 마이클 코어스 이제 하락세 걷고 있는 게 아니냐 하는 시각이 많은데요.
사실 마이클 코어스는 2004년 '프로젝트 런웨이'란 프로그램에서 처음으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명품을 대중화시킨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마이클 코어스 오늘 실적 보시면, 작년에 비해 개선된 모습 보이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는데요.
반면 오늘 시장에서는 올해 수익성이 하락할 것이라는 발표에, 주가는 5% 이상 하락 마감하며, 실적과 엇갈렸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는 낮은 주식 가격이 오히려 매수 기회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에린 머피/PIPER JAFFRAY 수석 애널리스트: (마이클 코어스는) 단기적으로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은 17배 수준 아래서 거래되고 있고, 매출은 30%, 이익은 25% 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저가매수에 대한 기회라고 봅니다.]
월가 일부에서는 마이클코어스가 할인 대상 제품도 많고, 명품의 대중화 전략을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우려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마이클 코어스는 명품을 지나치게 대중화했다는 우려에 대해서 기우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