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의 한강신도시 대림e편한세상 아파트 175m²를 거주와 투자 목적으로 구입하려고 있던 K모씨는 부동산전문가의 컨설팅이 투자 판단에 유용했다.
한국경제TV ‘부동산 라이브’에 출연중인 권기헌 도시개발연구소 이사(부동산전문가)는 한강신도시 대림e편한세상 아파트 매수 문의에 대해 “투자목적으로는 지역적으로 중대형에 대한 수요층 차체가 취약하다”며 2013년, 2014년에도 선착순 분양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권기헌 이사는 온라인 컨설팅을 통해 175m²(53평형)에 대해 넓은 공간이 필요한 실수요자라면 실거주 목적도 괜찮지만, 미래투자성은 높지 않다고 조언했다.
수천만원에서 최대 몇십억원까지 투자해야 하는 부동산투자는 재산형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에 신중한 선택과 판단이 필수이다.
한국경제TV가 부동산의 가치 투자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부동산 포털 사이트인 ‘와우부동산’(www.landcenter.co.kr)은 전문가컨설팅은 물론 발빠른 분양정보와 실시간 뉴스, 부동산매물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개념 부동산 포털 사이트이다.
부동산뉴스 ‘코너’에서는 한국경제TV 부동산팀 기자들이 시시각각 쏟아지는 다양한 부동산 관련뉴스를 신속하게 전달하며, 시황 및 전략'에서는 12명의 부동산전문가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부동산시장을 분석해 투자방향을 알려준다.
또, '전문가컨설팅'에서는 12명의 부동산전문가들이 실시간 상담을 통해 수익형투자와 차익형투자, 재개발/재건축 등의 부동산 고민을 해결해 주며, 투자판단에 유용한 방향을 제시해 준다.
'커뮤니티’ 코너에서는 와우넷과 연동된 통합회원들의 다양한 투자방법과 의견을 교환할 수 있으며, 12명의 전문가들의 오프라인 무료강연회도 참여할 수 있다.
'분양 클로즈-UP'코너에서는 한국경제TV만의 제작 노하우를 담아 분양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며, 분양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도록 했다.
'매물광장'에서는 사전 등록과 승인을 거친 공인중개사들 부동산매물 물건을 소개해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해 준다.
한국경제TV 관계자는 “그동안 선보인 부동산 포털 관련 사이트들이 대부분 매물등록에 그치는 수준이었고 부동산투자에 대한 객관적이고 적절한 판단을 조언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며 “이번 부동산 포털 사이트는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의 부동산 포털 사이트인 ‘와우부동산’(www.landcenter.co.kr)은 공인중개사의 부동산매물 등록과 전문가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