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이슈] 해외펀드 포트폴리오 전략

입력 2014-07-29 16:30
7/29(화) 재테크 알아야번다

윤상설 PB / 미래에셋증권

김성훈 차장 / 한화자산운용

*해외펀드 포트폴리오 전략

MLP펀드의 매력은 첫 번째로 미국 셰일 가스 개발의 가장 큰 수혜주인 것이다.

두 번째 매력은 셰일 가스에 대한 개발이 진전됨에 따라서 MLP의 높은 성장성이 예측된다.

세 번째 매력포인트는 높은 배당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점이다.

이외에도 주식시장과의 상관관계가 굉장히 낮기 때문에 새로운 대체투자자산으로 주목해야 될 필요가 있다.

글로벌헬스케어펀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특징을 살펴 보면 헬스케어 부분은 고령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두 번째 특징은 중국과 같은 이머징 국가들이 과거에는 의식주에만 집중을 했다면

이제는 건강하게 사는 삶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그러면 헬스케어에 대한 수요는 당연히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신규의료시장이 확대되면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

글로벌리츠펀드의 특징은 전세계적으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회복이 되고 있다.

두 번째는 시중금리 대비 높은 배당률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액 투자를 통해 전세계에 있는 유수한 부동산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우선 리츠펀드의 경우는 상장돼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때 같이 영향을 받는다.

MLP펀드는 주식 시장과의 상관 관계가 크지 않지만 MLP자체에 대한 종목의 주가가 올라있다는 상황에서는

부담일 수도 있다. 따라서 이 세 가지 펀드를 적절하게 분산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해외ETF의 좋은 점은 안방에서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것이다. 국내에 상장돼있는 29개의 ETF를 통해서도 대표적인

주가, 국가, 채권, 원자재, 환율까지 분산투자 시킬 수 있다. 그리고 해외펀드에 비해 상당히 비용이 저렴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