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팩 하나면 관리 끝!

입력 2014-07-28 17:00


올 여름 연일 이어지는 높은 기온과 함께 자외선 지수도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피지량이 증가하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다양한 부분에서 피부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각종 트러블과, 붉어짐, 그리고 기미와 주근깨 등의 고민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팩 제품을 이용하여 손쉽게 피부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피지 잡는 모공 팩으로 케어하기!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과다 분비된 땀과 피지가 노폐물과 뒤섞여 모공을 막게 되고 이는 또 다른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때 모공 청소를 우선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단, 잘못된 케어는 모공을 넓어지게 만들고 피부의 탄력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

자연의 힘을 가득 담은 퓨어힐스의 '제주 용암송이 포어 리파이닝 마스크'는 깨끗한 모공 관리를 돕는 클레이팩으로 청정 제주의 용암송이 파우더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가 함유되어 과잉 분비된 피지 및 피부에 쌓인 유해물질을 흡착할 뿐만 아니라 촉촉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자일리톨 성분이 모공수렴 및 쿨링 효과를 부여하여 상쾌하고 깨끗한 피부 연출에 효과적인 제품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 건조한 피부 속, 수분팩으로 촉촉하게 채우기!

여름철에는 평소보다 피지 분비가 늘어나게 되는데 이러한 과다 피지분비를 잡기 위해서는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세안을 자주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프레쉬의 '로즈 페이스 마스크'는 실제로 으깬 장미 꽃잎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로즈 오일과 진귀한 로즈 플라워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흡수되면서 촉촉함을 전달하는 수분 충전 마스크다. 뿐만 아니라 오이와 알로에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켜주며 피부를 더욱 유연하게 해주고, 윤기 회복과 탁월한 보습효과로 여름 철 생기 잃은 피부를 환하게 향상시켜준다고 한다.

▲ 잡티와 주근깨 잡는 미백 제품으로 케어하기!

강한 자외선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미백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BRTC의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슬리핑 팩'은 칙칙하고 얼룩덜룩해진 피부를 자는 동안 피부 리프레싱 사이클에 맞춰 효과적으로 밝혀주는 수면 팩으로, 비타민E 캡슐을 비롯한 10가지 필수비타민 10%와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 10%가 함유되어 밤사이 집중 비타민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안색케어는 물론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윤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시켜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것은 한 순간이지만 피부를 이전 상태로 회복시키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피부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여름, 문제가 발생하기 전 똑똑한 팩을 이용하여 주기적인 관리를 해준다면 올 여름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