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기업 공채 스펙? 실무중심 영어자격증 테솔(TESOL)을 챙겨라

입력 2014-07-25 13:03


취업에 있어 기본 스펙으로 꼽히는 영어능력은 기업에서 토익이나 토플 등 점수로 보여 지는 것 보다 실전 회화나 영어프리젠테이션 등 실용영어능력을 중시함에 따라 취업준비생들의 영어 공부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이를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테솔(TESOL)이 관심을 끌고 있다. 테솔(TESOL)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읽기, 쓰기, 듣기, 문법, 발음 등 모든 영역에서 균형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교사 양성 과정이다

과거에는 강의를 목적으로 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나 최근 테솔(TESOL)을 통한 취업사례가 국내 대기업은 물론 외국계 기업으로도 이어지면서 많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테솔(TESOL)은 해외에서 인증한 커리큘럼으로 원어민 교수에 의해 100% 영어로만 진행되며, 다양한 실기위주의 수업과 수업시연을 통해 영어회화와 영어프리젠테이션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다.

국내 유일 국립대학교 테솔 교육기관인 부산대 테솔(TESOL)은 하반기 취업을 대비해 8월 테솔(TESOL)과정을 모집 중이다. 이번에 개강하는 8월 테솔(TESOL)과정은 선착순으로 정원이 마감될 예정이며, 주중반(8/19~9/26)은 5주 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테솔(TESOL)과정 수료 후에는 부산대 총장명의 수료증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인정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을 각각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는 국제적으로 공인되는 자격증으로 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영어회화전문강사, 기업체 영어강사, 방과후 영어유치원강사 등 취업의 길도 모색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8월 테솔(TESOL) 과정은 지원 시 학력제한은 없으나 소정의 레벨테스트를 먼저 받아야 하며 취업준비생은 물론 대학생과 직장인, 주부 등 영어에 관심이 있는 이는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수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대학교 테솔 홈페이지(www.tesolpusan.com)또는 전화(051-510-7566)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