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무더운 날씨를 보임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공기 맑은 정원과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이 함께 있는 가평이 여름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평은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고, 교통편이 좋아 인기 있는 관광지로 꼽힌다.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러 장소 중 아침고요수목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쁘띠 프랑스도 구경해볼 수 있다.
축령산 기슭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지난 1996년도에 개원했으며, 1,760종의 식물들이 있다. 특히 겨울에 하는 별빛축제는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고 평가 받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주변 볼거리도 많지만,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특히 가평 특산물인 '잣'이 들어간 음식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자연의 경관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소문난닭갈비&막국수'가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소문난닭갈비&막국수 집은 모던하고 심플한 건물 외관과 주변 풍경들이 잘 어우러져 힐링이 되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춘천을 대표하는 음식 닭갈비와 가평의 특산물 잣이 만나 고소함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하고, 잣막국수는 이 집 만의 특재육수에 잣이 첨가돼 고소하고 시원한 막국수를 즐길 수 있다. 잣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소문난닭갈비&막국수 집을 찾은 한 고객은 "멀지 않은 곳에서 자연을 바라보며 한 끼 식사를 하고, 시원한 잣막걸리 한 잔 하면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다"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