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재테크 알아야 번다] 골치 아픈 보험 필수약관, 쉽게 읽는 법은?

입력 2014-07-23 10:55
수정 2014-07-23 10:55


한국경제TV <재테크 알아야 번다> 7월 23일(수) 방송에서는 머니스토리 재무컨설팅의 조석훈 팀장과 함께 ‘보험 필수약관 바로알기’에 대해 알아본다.

보험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는 사람은 있어도, 보험 약관을 다 읽어보는 사람은 없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설계사가 현란한 말솜씨로 약관을 요약해주는 걸 듣고 나면 약관을 다 읽은 것 같아 자세히 읽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처음 약관을 받아본 상황에서는 보통 다 읽어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사전에 약관을 신청해 꼼꼼하게 읽어본 뒤 담당자와 만나는 것이 좋겠으나

그렇지 못한 경우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좋은지 보험약관에 대한 설명과 체크포인트를 하나하나 꼼꼼히 짚어본다.

아울러 그동안 <재테크 알아야 번다>를 통해 재테크에 대한 고민 상담을 해결해 온 교보증권에서 시청자와 만남의 시간을 마련한다.

교보증권 여의도WM센터는 오는 24일(목) 오후 4시 30분부터 ‘자산배분’ 주제로 본사 15층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자산배분이란 무엇인가?’, ‘한국밸류 10년 상품’, ‘중소형 랩상품’ 관련 내용을 여의도WM센터 석광희 센터장 등이 소개하며 향후 증시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해서는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김형렬 매크로팀장이 진행한다.

재테크의 모든 것, <재테크 알아야 번다>는 월~금요일 낮 12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