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전체 영상이 인터넷에 유출됐다 약 7시간 만에 삭제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지난 19일 유튜브에는 ‘SonyPicsHomeEntKR’라는 이름의 게시자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 예고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그러나 해당 영상에는 예고편이 아닌 2시간 21분 34초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전체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한글 자막과 엔딩 크레딧까지 존재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미국 소니픽쳐스사가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튜브 유출에 대해 진상조사에 나섰다.
소니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관계자는 20일 "영상이 유출된 후 소니픽쳐스 본사에 연락해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어떤 과정을 통해 유출됐는지 파악중"이라며 "주말이 지나야 확인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2차 판권을 담당하는 소니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는 공식계정을 통해 이날 오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예고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하지만 확인 결과 이 동영상은 2시간 20분이 넘는 본 편이었다.
또한 유출된 사실이 알려진 뒤에도 수시간 동안 삭제 조치조차 되지 않던 영상은 약 7시간 만에야 유튜브에서 삭제됐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풀버전 유출 소식에 누리꾼들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풀버전 유출이라니 충격이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어떻게 된거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안타깝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유출 2차 피해 우려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어메이징 스파이더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