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균형을 중요시 하는 ‘비비드 라인 사각턱 수술’

입력 2014-07-17 09:14
수정 2014-07-18 10:19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외모 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작은 얼굴 만들기’와 ‘V라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사각턱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을 중심으로 어떤 성형법을 선택할지에 대한 고민은 성형이 보편화 된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일반적인 사각턱 수술은 귀 아래쪽으로 손을 대어 만져지는 각인 하악각의 절개로 이뤄진다. 그러나 갸름한 턱을 위해 튀어나온 각을 무조건 사선으로 잘라버리게 되면 잘린 단면에 새로운 각이 생겨나게 된다. 이른바 ‘개턱’이라 불리는 각으로 오각형의 얼굴이 되는 원인이 된다.

최근 ‘비비드라인 사각턱 수술’은 기존 사각턱 수술의 단점을 보완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비드라인 사각턱 수술’은 하악각부터 턱 끝까지 하나의 긴 라인으로 뼈를 절골해 2차 하악각을 방지하면서 자연스럽고 갸름한 라인을 만들어준다. 또한 세 겹으로 된 뼈의 구조 중 가장 바깥쪽 외피질을 한 층 벗겨내 정면에서 볼 때도 더욱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어준다.

메가성형외과 이준복 원장은 “사각턱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수술법 때문에 고민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비비드라인 턱수술의 경우 사각턱뿐만 아니라 앞턱 끝의 모양도 예쁘게 잡아주며 전반적인 얼굴 형태의 심미적 개선도 가능한 만큼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고난도의 수술이므로 수술 전 철저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하며,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얼굴뼈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