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특급 1부 [위클리 핫 업종]
출연 : 강영현 유진투자증권 투자정보연구팀장
당분간 외국인·기관의 대형주 장세 예상
300~400억짜리 주식을 열 종목 사는 것보다 3000~4000억짜리 한 종목 사는 게 낫다. 시장 돈이 똑같다면 종목 수는 개별종목들이 많이 올라가지만 대형주가 가야 될 장에서는 사실 종목 수가 압축이 되면서 지수는 크게 오르는 반면 개인 투자자들이 먹을 것이 없는 시장이 된다.
어제 눈 여겨 봐야 하는 것은 코스닥이 갑자기 매물을 맞았던 부분이다. 향후 한 달 정도는 재매수가 어려울 수도 있다. 미국에서 금리인상이 언급됐다는 것은 주식시장의 트리거 포인트가 바뀔 수 있다는 부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환율이 상승하는 부분, 그동안 낙폭이 컸던 부분으로 매수가 들어 올 수 있다.
주간 관심 업종
건부자재, 헬스케어, 사료업체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눈 여겨 보고 있는 것은 비철금속의 움직임이다. 지금 원자재 가격들이 폭락하고 있어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특히 니켈, 아연 가격 등은 전고점 가까이 와있다. 그와 관련된 주식들은 향후 주식시장에서 실물경제가 돌아가는 부분들과 맞물려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고려아연(010130)
2015~2016년이 되면 실적이 지금보다 굉장히 많이 늘어날 수 있다. 타 섹터에 비해 변동성이 안정적이다. 그러니까 주가가 조정을 보이면 과감히 매수를 해도 기관과 외국인들 패턴에 맞게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금 값의 추가 반등도 살펴보면서 투자를 하면 되겠다.
라온시큐어(042510)
공인인증서를 USIM칩에 넣으면 해커들이 해킹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부분이 USIM으로 넘어가면 굉장히 좋을 것이다. 리스크를 감안하더라도 해킹 관련해 최상의 툴을 가지고 있는 업체다. 유저 편의성, 안정성 확보라는 측면에서 향후 매출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공인인증서가 보급되는 상황에 맞춰 올 하반기를 대비해 안정적인 모멘텀을 가지고 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