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아인스파트너 '빅데이터 활용 직장인 의식조사'

입력 2014-07-14 09:25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조직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생각을 깊이있게 분석한 '대한민국 직장인 의식조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오는 15일 조직개발 전문 컨설팅사 아인스파트너와 '데이터로 바라본 대한민국 직장인 의식조사 보고 무료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 앞서 두 업체는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 3천여명을 대상으로 '조직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5만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조직진단 보고서와 매칭했다.

세미나에서는 무엇이 조직원을 움직이게 하는지 해법을 제시하고, 조직과 구성원, 그리고 관리자와 구성원들 간 인식 차이를 알아봄으로써 조직이 원하는 것, 직원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각 계층별로는 어떤 인식의 차이를 갖고 있는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 이를 바탕으로 향후 조직 성장에 초점을 둔 효과적 조직관리 방안도 모색된다.

첫 세션에서는 아인스파트너 신경수 대표가 '팀장과 팀원 무엇이 다른가'에 대한 강연을 빅데이터 기반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진행하고 두번째 세션에서는 문형구 고려대 경영대 교수가 '조직이 바라는 것, 직원이 바라는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