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특급 1부[이강해의 기승전결(起承轉結)]
출연: 이강해 와우넷 파트너
기(起)원화 강세 수혜주
원화강세 수혜주를 분석해보자.
승(承)원화강세 수혜주 부각 배경은
환율 때문에 국제 원자재 가격은 오르는 추세지만 원유, 가스, 음식료 등은 하락하고 있다. 그러나 완성제품의 가격은 유지되거나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부각되고 있다.
아울러 최경환 경제 부총리에 대한 기대감이 원화강세주의 상승 배경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상당히 저평가돼있고, 이익은 큰 꾸준한 성격을 나타내고 있는 원화강세주 중에서 중소형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轉)원화 강세 수혜주
제지주에서는 대림제지가 급등하고 있다. 그 외 제지주로는 한솔제지, 아세아제지, 대림제지, 신대양제지가 있다. 음식료 업종에서는 CJ제일제당, 풀무원이 있다.
건설은 원자재의 성격은 아니지만 부동산 규제완화의 성격이 작용했다. 현대건설이 가장 좋은 흐름을 보였고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등의 흐름이 좋다.
결(結)원화 강세 수혜주 매매 포인트
지금 시장에서 특정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짜서 많이 들어 간다고 해서 원하는 대로 수익이 나지 않기 때문에 중소형주를 소액으로 많이 사서 올라갈 때 분할 매도하는 것도 괜찮다.
우량 대형주라면 하반기에 분명히 변화는 나타날 것이기 때문에 인내해서 들고 갈 수 밖에 없다. 반면 중소형주로 대응한다면 어쩔 수 없이 종목 수를 많이 늘릴 수 밖에 없다.
다만 상승추세의 종목을 공략했을 때는 수량, 최소한의 금액을 설정해서 대응하고 단기수익을 노릴 수 밖에 없다. 한국전력, CJ제일제당, 한솔제지를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