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시술로 영구적 코성형효과, 코필러보다 베이코!

입력 2014-07-10 14:26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코는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과 조화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위이다. 따라서 코의 모양이 조금이라도 바뀌면 얼굴 전체의 인상이 달라 보이게 된다. 더불어 코는 얼굴의 중심이며 복이 들어오고 나가는 통로라고도 할 만큼 관상학적으로도 중요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기관이기에 콧대가 낮은 동양 사람이 코성형을 할 경우 얼굴 전체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요즘엔 절개를 하고 피부밑에 보형물을 넣고 다시 봉합을 하는 성형수술보다 수술 없이 간단한 주사로 고민부위를 개선할 수 있는 필러나 보톡스 같은 ‘쁘띠성형’이 인기다. 특히 쁘띠성형시술 부위 중 남녀 모두 가장 성형을 하고 싶어 하는 부위는 코이다. 코끝이나 콧대, 콧등에 필러를 주사로 주입해 높여주는 ‘코필러’는 취업성형을 하는 학생들 사이에서는 기본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필러는 시술 후 흔히 말하는 ‘아바타코’처럼 코가 평평해지는 문제가 있었다. 특히 코가 너무 낮은 경우 첫 2-3개월은 보기가 좋지만 서서히 녹기 시작하면 서 퍼지게 되어 콧등이나 콧볼의 외형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데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베이글365의원 이원재 원장은 “코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어려운 수술에 속하는 편이며 수술을 받는 환자의 입장에서도 피부를 절개 해야 하고 붓기나 멍이 생겨 휴가를 내지 않으면 시술 받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며 “최근 쁘띠성형 열풍에 코필러 시술과 그 단점을 보완해 반영구적인 하이코성형, 미스코성형 등이 등장했지만 이 역시 유지기간은 한정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베이글365 의원에서 선보인 베이코 수술법은 ‘베이글 코성형’의 줄임말로 코성형의 패러다임을 바꿀 차세대 시술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녹지않는 선형의 스캐폴더를 이용해 절개 없이 시술해 자연스러운 코높이의 명품 코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캐폴더는 FDA와 K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소재이며 일반적으로 심장수술 등에서 오랜 기간 사용되어 안정성이 입증된 성분이다. 부분마취만으로 시술이 가능하고 붓기나 멍 등이 없어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당일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고 유지기간은 보형물과 같이 영구적이다.

베이코의 시술시간은 20분 내외로 회복기간 역시 2~3일 정도로 매우 짧다. 또한 절개 없이 제거가 가능하고 코 높이를 높이고 싶다면 추가로 스캐폴더를 삽입해 조절이 가능하다.

이원재 원장은 “베이코는 시술의 편의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특허출원된 상품이다”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비용도 기존 성형수술의 절반 수준이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면서도 영구적으로 유지되어 향후 절개식 코수술을 대체할 차세대 코성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