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 한 달만에 가입고객 3천명 돌파

입력 2014-07-08 11:14
신한은행은 지난 6월 공식 오픈한 '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 가입 고객들이 일 평균 100~200여명 이상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8일(화)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사진공유기반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가족 및 친구 등 주변사람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와 짧은 글들을 고객들에게 매일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비스 시작 한 달여 만에 약 3천여명 이상의 고객들이 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 소식을 받고 있어 도입 초기임을 감안할 때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신한은행의 설명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캐릭터인 '신이'와 '한이'를 일러스트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보다 친근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거친 종이질감을 배경으로 만들어 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 감성 전달을 통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스토리앱의 '친구찾기'에서 '신한은행' 검색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