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11년 연속 '5년간 수상 누계 1위 기업'을 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0년~2014년 5년 동안 총 28개 제품을 수상했습니다.
'IDEA'는 1980년에 시작된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 창의성, 혁신성을 가장 큰 심사 기준으로 삼고있습니다.
올해에는 생활가전 부문 제품 중 청소기가 은상과 동상을 차지했고, 세탁기가 동상을 차지하는 등 총 3개 제품이 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와 동상을 받은 '모션싱크 업라이트'와 프리미엄 세탁기를 통해 '삼성가전=프리미엄'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는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총망라한 새로운 청소기로 기존 청소기와는 전혀 다르게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방향 전환할 때 힘들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끄는 대로 민첩하게 회전하며 부드럽게 이동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모션싱크'는 '나와 청소기의 움직임(Motion)이 하나로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된다'는 의미로 완벽한 움직임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듯 경쾌하고 즐겁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동상을 받은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업라이트'는 기존의 '모션싱크' 본체 디자인을 북미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좁고 긴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모션싱크 업라이트'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설계 되어 방향전환이 쉽고 부드럽게 이동하며, 지름 180mm의 큰 바퀴를 채용해 카펫 청소나 문턱을 넘을 때 적은 힘만으로도 가볍게 잘 굴러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청소기와 세탁기가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 것은 '2015년 글로벌 생활가전 1위' 달성에 한발 짝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IDEA 2014' 시상식은 오는 8월 13일(현지시각) 미국 오스틴에서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