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포트폴리오] '탐방 리서치' 하반기 투자전략

입력 2014-06-27 09:16
굿모닝 투자의아침 2부 [파워! 포트폴리오]

출연: 황보원경 우리투자증권 청담지점 연구원

블루콤

얼마 전에 큰 거래량이 실리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2분기 실적에 대한 좋은 실적을 기대하고 있지만 3분기부터 실적이 빠질 것이라는 우려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판단은 기우다.

블루콤은 연간 60만대의 블루투스 생산을 꾸준히 하고 있다. 신모델이 출시되는데기존 모델을 신모델로 교체하는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생산물량을 재고조정 한 이후에는 신모델에 맞춰 생산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7~9월에는 음향부품을 중국 업체에 추가로 발주하는 부분에 있어 실적이 보완될 것으로 판단한다. 따라서 현 가격에서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NI스틸

철강렌털사업을 꾸준히 잘 하고 있고, 재고도 잘 쌓여가고 있다. 전일 음봉이 크게 나왔지만 기관들이 상당히 많이 샀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 성장성에 대해서는 꾸준히 유효하다. 최근에는 동부제철 이슈 때문에 철강주들에 대한 투자심리가 안 좋은 것이 박스권 하단에서 음봉을 만들어 낸 것으로 판단한다.

경인양행

2분기 성수기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전히 실적이 좋다.

엠케이트렌드

중국에서 매장이 많이 늘었고, 성수기가 4분기이기 때문에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성창기업지주

2분기 실적까지 1회성으로 안 좋은 실적이 나와 최근에 투심이 횡보하고 있다. 하지만 하반기에는 성창기업지주가 보유하고 있는 다대포 부지가 재개발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여전히 횡보 관점에서 보유할 것이다.

동원개발

울산 신규부지로 인해 추가로 1,000억원 이상의 공사를 발주할 예정이다. 더불어 하남지구의 분양률은 85% 이상까지 올라와있다. 그래서 1분기에 어닝서프라이즈를 내면서 주가 상승률이 좋다. 올해 EPS를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400억 정도로 예상되기 현재 주가는 아직까지도 PER 5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이다. 이 종목은 전형적인 가치주의 대표주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