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처세왕' 서인국, 명장면 PT신..알고보니 100% 애드리브

입력 2014-06-24 17:25
tvN 드라마 '고교처세왕' 3화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PT장면이 서인국의 100% 애드리브로 밝혀져 화제다.



23일 방송된 '고교처세왕'(극본 양희승 조성희, 연출 유제원) 3화에서 본부장으로서 경쟁PT에 나서 남자들의 공감을 유쾌하게 이끌어내며 경쟁PT에서 승리한 이민석(서인국)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인국은 평소 남성들이 쇼핑몰에서 겪는 고충을 "여자한테 쇼핑몰은 천국이지만 남자한테는 지옥이에요. 헬~", "복잡한 쇼핑몰 구조 때문에 화장실 가서 손만 씻고 왔을 뿐인데 여자친구는 큰일을 봤다고 놀린다"라며 능청스럽고 실감 넘치는 PT로 공감을 형성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 장면은 방송이 끝난 뒤 누리꾼들사이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되기도 했다. 이에 드라마 관계자는 "이날 보여준 PT 장면은 100% 서인국의 애드리브로 탄생된 장면이다"며 "서인국은 이민석이라는 캐릭터에 꼭 맞는 맞춰 언어를 즉석에서 생각해 유쾌한 장면을 탄생시켰다"고 전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교처세왕' 서인국 가장 재미있게 본 장면이 서인국의 100% 애드리브였다니" "'고교처세왕' 서인국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봤다" "'고교처세왕' 서인국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 멋지다" "'고교처세왕' 매회 서인국의 애드리브였구나" "'고교처세왕' 서인국의 애드리브가 기대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코믹 오피스 활극으로 올여름 최고의 로코물로 주목받고 있는 tvN 드라마 '고교처세왕'은 매주 월화 오후 11시 방송된다.(사진=tvN '고교처세왕'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