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이끄는 열쇠, 첫 인상?

입력 2014-06-20 15:22


사람에게 있어 첫인상은 무척 중요하다.

첫인상이 좋지 않는 사람은 인상 외에 부분까지 부정적으로 평가되어 일반화시키는 ‘초두효과’ 현상이 나타난다는 심리학 연구가 있을 정도다. 특별한 계기가 없거나 반전이 없는 첫인상이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로 굳어지고 정형화될 가능성이 많다. 이렇게 한번 좋지 않는 첫 인상을 수정하는 데에는 약 60회 이상의 만남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첫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조건, 뚜렷한 이목구비와 미소, 복장 = 우선 뚜렷한 이목구비가 필요하다. 때문에 음영을 주거나 볼터치를 하고 아이섀도우를 바르는 등의 자연스러운 음영표현을 통해 이목구비를 살려 더욱 좋은 첫인상으로 기억될 수 있다. 이 때 헤어와 눈썹의 컬러를 동일하게 할 경우는 더욱 효과적이다.

다음으로 좋은 첫인상의 조건은 밝은 미소다. 평소 예쁘게 웃는 연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미소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미소를 짓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입꼬리가 귀 끝에 닿을 정도로 당겨 올려 웃는 연습을 해보자. 이 때 ‘이’를 발음하면서 연습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첫 인상의 마지막 조건은 바로 상황과 맞는 복장이다. 상황에 맞지 않은 복장과 헤어스타일은 상대방에 대한 신뢰감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적절한 복장과 헤어스타일이 중요하다.

결국 첫 인상은 결국 자신을 나타내기 전 타인에게 맞추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라고도 볼 수 있다. 좋은 첫인상은 성공의 중요한 열쇠가 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상대방을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에서 위에서 설명한 조건을 꼭 체크한다. 그렇다면, 좋은 첫인상을 통해 높은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만약 좋은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T존을 살리는 자가지방이식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첫인상에서 가장 중요한 얼굴의 조건은 뚜렷한 T존이다. 눈과 코, 이마가 위치한 T존은 얼굴에서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곳이다. 때문에 T존이 살아야 얼굴이 아름다워 보일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도 좋은 첫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T존은 얼굴지방이식수술로 만들 수 있다. 얼굴지방이식술은 눈 따로, 코 따로 수술하는 개별적인 성형이 아니라 얼굴의 가장 이상적인 입체라인을 성형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얼굴의 조화를 살리면서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얼굴 지방이식술은 보톡스와 필러처럼 간편하며, 지속기간이 반영구적이어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주 메모리성형외과 안태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자가지방이식술은 얼굴의 중심을 살리는 수술로 환자 개인 특성을 관찰하여 나이와 피부상태 등을 고려해야 한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