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 매거진 'THE100 발간'

입력 2014-06-18 10:49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Refresh 방법을 다룬 'THE 100' 19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어느덧 일년의 절반이 지난 시점에서 그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인생의 쉼표를 찍고 마음을 새롭게 하자는 의미를 담은 이번 호는 일/여가, 관계, 건강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리프레시의 필요성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ReTire & ReFresh'에서는 우리 삶의 큰 전환점이 되는 은퇴가 남은 생애를 리프레시하게 보낼 수 있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긴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준비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인생 후반전, 열정 충전법'에서는 은퇴의 의미가 일에서 벗어나 한가로이 지내는 것이 아니라 제2의 인생을 위한 터닝 포인트가 되고 있기에 가치 있는 '일'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여가'가 병행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또, 한없이 가깝다고 생각해 오히려 가장 소홀히 여길 수 있는 존재인 가족과의 관계를 위한 팁을 제시하는 '가족, 당연한 존재가 아닌 당연히 노력해야 하는 존재'와,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활력소인 웃음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100세시대 최고의 명약, 웃음'에 대한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다.

100세시대연구소 김정호 소장은 "휴가철에 앞서 다가오는 휴가를 미리 준비하듯 은퇴라는 긴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 발짝 쉬며 리프레시하는 것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최고의 준비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THE 100' 19호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받아보거나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처: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02-768-7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