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이 직접 설계하는 '자유설계보장보험' 판매

입력 2014-06-16 09:37


삼성생명이 16일부터 고객이 직접 각종 보장 내용과 만기환급금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자유설계보장보험(무배당)'을 판매합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 내용과 함께 만기환급금 규모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보험료가 결정됩니다.

'자유설계보장보험'은 재해사망을 기본으로 보장하고, 교통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질병, 실손, 입원 등 20여종의 다양한 보장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만기시 돌려받는 만기환급금도 총 납입보험료의 0∼100% 범위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같은 보장 내용이라도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게 하면 보험료가 내려가게 됩니다.

이외에도 보험 가입후 기존 적립액의 일부를 인출할 수 있고, 적립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연금으로 전환하는 '연금전환특약'과 고령이나 질병 등으로 인해 보험금 청구가 어려울 때를 대비해 다른 사람을 미리 지정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지정대리청구서비스 특약' 등도 갖추고 있습니다.

보험가입 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험료 납입 기간도 5년부터 20년까지 5년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험기간은 크게 20년, 80세, 100세 만기로 구분되며, 특약의 경우 주보험의 보험기간 이내에서 보험기간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삼성생명은 아이들을 위한 '자유설계어린이보험(무배당)'도 같은 날 판매에 들어갑니다. '자유설계어린이보험'은 태아∼15세 어린이가 가입 대상이며, 보장내용과 만기환급금, 보험료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자유설계를 기본 특징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