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임대형 분양…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방문고객 대상 경품이벤트!

입력 2014-06-13 12:56




- 각종 호재로 김포 미분양아파트 물량 대거 소진…김포풍무푸르지오 마감 임박

한때 '미분양의 무덤'이라고까지 불렸던 김포지역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기준으로 미분양 아파트가 4491가구에 달했지만, 최근 각종 호재를 통해 지난 3월 기준 2611가구까지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지역 전세가격 급등 현상으로 인해 전세 수요가 김포 등 외곽으로 이동하는 최근 추세도 호재가 작용했다. 또한 김포도시철도 개통(2018년)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시설 개발 호재도 미분양 감소의 요인이 됐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도 계약률 90%를 달성했다. 현재 111㎡(구 43평형, 부분임대형)와 108㎡(구 42평형) 잔여세대의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111㎡은 부분임대형으로 기존 침실 2개나 침실 3개 아파트에 더해 현관과 침실 1개, 주방, 욕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기존 아파트와 달리 두 가구가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

부분임대형은 분리형 원룸 쪽을 부분적으로 임대할 수 있다. 두 세대가 따로 산다는 점을 강조해 '세대분리형'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주택형은 지난 2011년 1~2가구의 주거안정과 생계형 임대소득자 생활 안정을 위해 정부가 도입을 시작한 바 있다.

현재 부분임대형 아파트는 2가구가 살 수 있지만 1주택으로 간주된다. 2가구 모두 임대하더라도 1주택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기준시가가 9억원 이하라면 과세 대상이 아니다.

한편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은 평면을 4베이구조로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알파룸을 제공해 침실 또는 다른 공간으로 사용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 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은 스포츠존, 에듀존, 컬처존으로 구성된다. 이 곳에는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와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들어서며,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도보거리에는 풍무역(가칭)이 위치해있다. 풍무역은 김포시와 LH가 시공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23.82km의 김포골드라인 노선의 9개 신설 역 중 하나다.

이 김포골드라인이 개통되면 풍무역에서 두 정거장만 지나면 김포공항역 환승을 통해 수월한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단지에서도 서울역과 여의도, 강남권 등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이 용이해진다.

교육학군도 우수하다.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으며, 사우동 학원가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입주는 오는 2016년 6월로 잡혀있다. 모델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주말마다 경품행사로 명품가방 및 여름 휴가철을 맞이 캠핑용품 추첨을 통해 소비자들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문의: 1600-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