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눕독과 함께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화제다.
9일(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미국 동부시간으로는 8일 오후 7시15분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앞서 지난 6일 오후 '행오버' 뮤직비디오 10초 가량을 담은 토크쇼 예고 영상이 싸이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 처음 공개되면서 누리꾼의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싸이와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스눕독이 출연하는 '행오버'는 영어랩과 함께 리드미컬하게 반복되는 전자음이 인상적인 힙합곡이다.
특히 '만취'를 뜻하는 '행오버'라는 제목처럼 싸이와 스눕독이 소주잔을 돌려마시는가 하면 사우나, 편의점, 당구장, 노래방 등에서 한국 유흥문화를 함께 즐기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약 5분가량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숙취에 고통스러워하는 싸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등장한 스눕독은 변기를 부여잡는 싸이의 등을 두드려주며 시선을 끈다.
특히 '받으시오' 같은 한국 특유의 가삿말과 술문화, 민요 가락 등을 접목해 한국형 가요를 완성했다.
'힙합 거장' 스눕독은 삼각김밥을 손에 쥐거나 소주를 마시는 등 싸이보다 더 파격적이고 코믹한 한국 사람 같은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앞서 싸이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돌파, 큰 인기몰이로 국제가수라는 타이틀을 얻어 이번 '행오버' 뮤직비디오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싸이 행오버 뮤비를 접한 누리꾼들은 "싸이 행오버 뮤비 스눕독이랑 제대로 웃기네" "싸이 행오버 뮤비 '강남스타일' 인기 뛰어넘을까?" "싸이 행오버 뮤비 노래 신난다 스눕독이랑 만취연기 눈에 띄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