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교육연구 회사인 OTA(Oxford Tutorial Academy)가 전 일정 옥스퍼드 대학에서 기숙하며 대학 강의실에서 참가자들과 옥스퍼드 대학생들이 함께 하는 '2014 영국 영 리더스 캠프 (Young Leaders Camp)'를 개최한다.
OTA는 지난 12년간 세계 명문대 입학지원생들을 위한 입학지원 컨설팅과 진로를 위한 학습코칭을 지도해 온 청소년 전문 교육.
또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연구용역으로 한국의 대학공동원서제 도입을 위해 영국교육제도와 대학입학시험 출제기관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해 한국의 대학공동원서제 도입에 직접적인 리서치 자료로 활용된 바 있다.
이번 캠프는 OTA가 그 동안 쌓아온 청소년 상담 노하우와 명문대 입학으로 이끈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옥스퍼드 대학만의 정통 수업방식인 튜토리얼수업, 즉 상담을 통한 맞춤형 학습코칭으로 진행된다.
OTA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진행되는 옥스퍼드 대학은 9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25명 이상의 영국 총리와 50명 이상의 노벨 수상자를 배출한 세계의 명문대학으로 캠퍼스 생활 자체만으로도 참가자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일정으로는 지능계발 권위자이며 한국인 최초 옥스퍼드대학 교수를 역임한 정미령 박사와의 1:1 개별상담이 예정돼 있다.
옥스퍼드 대학생들과 그룹 프로젝트수업과 영국 사립학교 정규교사와의 과목별 영어수업도 중요 일정이다.
이밖에 영국의 명사와의 만남과 특강으로 리더십을 통한 동기부여도 기대되며 런던을 비롯한 영국의 명소 문화체험도 이뤄진다.
한편 이번 2014 영국 영 리더스 캠프 설명회는 오는 7월 2일 주한영국문화원 광화문센터에서 개최되며우리나라 외에 홍콩과 상해에서도 동시 모집 중이다.
설명회는 조기 마감시 오리엔테이션으로 변경될 수 있다. 홈페이지는 www.youleadcamp.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