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입력 2014-06-02 18:33


ABC마트는 다가오는 샌들의 계절, 여름을 맞아 15일까지 인기 써머 슈즈들을 파격 세일하는 '2014 레디 포 썸머(Ready For Summer)' 행사를 실시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ABC마트는 여성화 TV CF 론칭을 기념해 여성 샌들을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버켄스탁의 스테디셀러 마드리드와 일부 모델을 제외한 호킨스 코르크 샌들 전 제품을 1만원씩 할인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비 오는 날에는 헌터, 플라잉독, 트레통, 닥터마틴, 키즈 레인부츠 등 레인부츠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여름에 신기 좋은 세바고, 스페리 브랜드 데크슈즈를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여기에 옥스포드, 플랫슈즈 등 봄 신상품들에 대한 시즌 오프 행사를 실시하고, 회사 사원증이나 명함을 제시하는 회사원들에게는 호킨스, 장까를로모렐리, 스테파노로시 등의 비즈니스화를 추가로 10%를 할인해줍니다. 이 밖에도 ABC마트 멤버십 이벤트, 페이스북 및 카카오톡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잠뱅이는 쿨맥스 진(COOLMAX JEANS)을 출시했습니다. 면보다 흡수 발산력이 높아 피부로부터 배출되는 땀을 바깥으로 빠르게 배출시키고, 신속하게 건조시켜주는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 원사로 제작되어 무더운 여름에 쾌적함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한여름 데님을 입었을 때에 끈적이는 느낌은 줄이고 기분 좋은 착용감을 선사해주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하네요.



브루노말리(BRUNOMAGLI)는 뮤즈 박신혜와 함께한 러브백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러브백 행사는 지난 달 31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강남 아틀리에 매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뮤즈 박신혜와 콜래보레이션한 스텔라 씬즈백(STELLA SSINZ BAG)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박신혜가 직접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단 1만원으로 최대 60만원 상당의 스텔라 씬즈백을 포함 구두, 지갑, 팔찌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랜덤으로 구성된 러브백을 박신혜가 직접 고객에게 전달하여 의미와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박신혜는 화이트 원피스를 시원한 스트라이프 롱셔츠와 레이어링하고, 자신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스텔라 씬즈백을 감각 있게 매치해 관심을 집중 시켰습니다. 행사가 시작된 이후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해준 고객들에게 시종일관 미소로 화답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는 후문입니다. 특히 러브백 행사 판매금액 전액은 국제구호 NGO단체인 기아대책을 통해 기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패션 주얼리 브랜드 에이피엠 모나코가 여름을 앞두고 프리미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일부터 23일까지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 기업 쥬비스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에이피엠 모나코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 일산점, 부산본점 총 3곳에서 진행되며 에이피엠 모나코 주얼리를 구매한 전 회원에게 응모 기회가 주어집니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쥬비스의 200만원 상당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무료 이용권을, 2등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무료 이용권과 20만원대의 에이피엠 모나코 주얼리를, 3등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무료 이용권을 각각 1명씩, 총 3명에게 증정합니다. 당첨자는 26일, 에이피엠 모나코 코리아 페이스북에서 발표된다고 합니다.



스프리스와 포니는 27일까지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프리스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4 월드컵이 열리는 브라질 왕복 항공권(2인)을 증정하는 행사입니다. 참여 방법은 전국 스프리스 및 포니 매장에 방문해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멤버십에 가입하면 됩니다. 또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하는 데 필요한 포니의 레드 컬러 티셔츠 및 모자를 50% 특별 할인 판매합니다. 멤버십 가입 고객에 한해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스프리스, 포니 매장에서는 경기 응원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특히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라이더 와이드 플립플랍은 180~290mm로 출시되어 가족과 함께 응원할 때 패밀리 샌들로 좋습니다.



강남문화재단에서는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가진 숨은 인재들을 발굴, 지원하고자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매년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는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는 강남구를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만들기 위해 매년 10월 개최되고 있는 강남패션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패션페스티벌과 함께 동시 개최되고 있다는데요. 올해 콘테스트의 주제는 보편적 패션가치를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은 "휴식, 사람, 그리고 패션 S.H.O.W" 주제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패션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혔다고 합니다. 참가자 중 1, 2차 예선을 통과한 25팀의 최종심사를 위한 본선무대가 진행되는데 이때 기존 콘테스트 수상자의 새로운 작품이 소개되며 본선 진출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선후배 화합의 무대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패션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에 의해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기존 2천만 원의 상금에서 늘어난 총 3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국내 유명 디자이너 매장에서의 인턴사원 채용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illy)가 2015년 밀라노 엑스포 공식파트너로 선정됐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삶의 에너지’를 주제로 진행되는 2015 밀라노 엑스포는 80년의 역사와 커피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 그리고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일리(illy)를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의 권위자로 인정하여 이번 행사의 커피부분(Coffee Cluster) 주관 파트너로 선정했다네요. 식품산업에서의 전통과 창조적 혁신을 주요한 요소로 하는 식품산업의 미래에 대한 다양하고 특별한 프로젝트와 전시회,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일리는 이중 커피와 관련된 프로젝트의 내용과 매니지먼트 전시회, 이벤트 등을 전담합니다. 국내에서는 올 10월에 출시 예정인 2015년 밀라노 엑스포를 기념한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 잔 세트, 머그잔 컬렉션 세트, 250g 커피등 다양한 EXPO 데코레이션을 미리 선보일 예정입니다.



브라질 월드컵이 열흘 남짓 앞으로 바짝 다가온 가운데, 적당히 돋보이는 센스 있는 응원룩이 월드컵 기간 내내 지속적인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아메리칸 캐주얼 슈즈 브랜드, 캐터필라(Caterpillar)는 월드컵을 맞이해 감각적인 레드 컬러 포인트가 돋보이는 ‘샤나(SHANNA)’ 샌들을 출시했습니다. 브라운 색상의 가죽 샌들에 아웃솔(밑창)이 레드 컬러로 들어가, 개성 넘치는 캐주얼 감성에 여성스러운 포인트를 살렸다네요. 이러한 컬러 포인트를 활용해, 월드컵 기간에는 엣지 있는 응원 패션으로, 평상시에는 돋보이는 캐주얼 룩으로 매치할 수 있으며 플립플랍형 샌들에 발목을 감싸주는 버클 스트랩이 더해져 착용시 안정감을 준다네요.



요넥스코리아는 6월에 진행될 브라질월드컵을 앞두고 한국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브라질을 향한 승리의 함성! 요넥스코리아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8일까지 진행하는 ‘요넥스코리아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는 18일부터 시작되는 한국팀 경기를 앞두고 한국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팀 경기 응원 시 활용할 수 있는 요넥스 응원 티셔츠 및 경품을 증정하는 것인데요, 요넥스코리아 공식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한국 대표팀의 승리기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요넥스코리아 응원 티셔츠를, 100명에게는 에너지 드링크를 증정합니다.이벤트 페이지 스크랩을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 발표는 6월 11일 요넥스 공식 블로그에서 이뤄집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