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 코 입'으로 4년 만에 돌아와 "긴 여행…최선을 다했다" 소감 '눈길'

입력 2014-06-02 13:59


빅뱅 멤버 태양이 4년간 준비한 정규 2집 'RISE'의 타이틀곡 '눈 코 입'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2일 YG 엔터테인먼트는 YG 블로그를 통해 태양의 '눈 코 입' 뮤직비디오 공개 타이머를 게재했다.

YG는 '2014.06.02 밤 12시, 눈 코 입 MV&NEW ALBUM[RISE] RELEASE'라는 문구를 함께 기재해, 2일 자정 신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와 함께 이번 앨범의 디지털 음원이 공개될 것임을 예고했다.

앞서 YG 양현석 대표는 'FROM YG'를 통해 이번 '눈 코 입' 뮤직비디오를 언급한 바 있다.

양현석은 "제가 직접 소속가수의 뮤직비디오 아이디어를 낸 것은 11년 전 빅마마의 '브레이크 어웨이' 뮤직비디오 이후 처음인 것 같다"며 "그만큼 '눈 코 입'은 제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이 느껴지는 곡인 것 같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태양이 지닌 보컬 매력을 극대화한 R&B 슬로우 곡이다. 지난해 11월 '링가링가(RINGALINGA)'로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가사와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태양이 2010년 정규 1집 이후 4년여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이다.

이번 타이틀곡에서는 '댄싱 머신'으로 불렸던 태양이 감성적인 R&B 슬로우 장르를 택하며 댄스 퍼포먼스를 배제했다.

태양은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지난 1일 트위터에 "드디어 내일이네요. 4년 동안 준비한 저의 2번째 앨범, 9곡을 만나기 위한 긴 여행이었습니다. 긴 기다림이 아쉽지 않은 앨범을 만들기 위해 매순간 순간을 놓치지 않으려 최선을 다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부족한 저를 사랑으로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하구요. 이제 저의 음악과 노래들이 여러분들께 작은 위로가 되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태양은 2일 신곡 '눈 코 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음악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태양 '눈 코 입' 발표 소식에 누리꾼들은 "태양 '눈 코 입', 정말 기대된다" "태양 '눈 코 입', 사진 느낌 참 좋구나" "태양 '눈 코 입', 매력 보컬 기대할게요" "태양 '눈 코 입', 드디어 컴백하는구나 열두시 기다려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