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국민은행, 창조경제 지원 위한 'KB창조금융적금' 출시

입력 2014-05-28 17:51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28일 오후 국민은행 본점에서 'KB창조금융적금'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KB창조금융적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고객을 우대하고 지원하여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상품으로 창조경제타운과 연계하여 개발됐습니다.

창조경제타운은 국민 누구나 창의적 아이디어만 있으면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아이디어구현 플랫폼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29일부터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판매되는 KB창조금융적금은 1년제 연2.6%, 2년제 연2.8%, 3년제 연3.0%의 기본이율을 제공합니다.

KB창조금융적금의 우대이율은 고객이 창조경제타운에서 '회원가입(0.3%p)', '창조아이디어 등록(0.2%p)', '우수아이디어 채택(0.5%p)'시 제공됩니다.

우대금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창조경제타운 마이 페이지에 등재된 KB창조금융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출력해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적용됩니다.

또한,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창의 인재들의 아이디어 제안을 독려하기 위해 가입자의 연령이 신규가입일 당해 연도에 만7~18세에 해당하는 경우 창의인재(0.2%p) 우대이율을 추가적으로 제공함에 따라 최고 연 1.2%p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행복 나누美' 대표 기업으로서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권과 창조경제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