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 이승철 원장, 인도 현지서 척추수술 기술전수!

입력 2014-05-27 16:42


- 인도 MSR 척추 심포지엄 참석, 강연과 수술 시연 통해 '최소침습 척추수술' 노하우 전달-

척추?관절 바른세상병원 이승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이 최근 인도 MSR대학병원에서 열린 'MSR척추심포지엄(MSR Spine Symposium and Cadaver Workshop)'에 초청돼 인도 및 각국 의료진에게 한국의 발전된 척추수술 노하우를 전수했다.

외국인 의료진으로 유일하게 주요 연자로 초청받아 이번 심포지엄을 이끌어 간 이승철 원장은 강연과 직접 수술 시연을 통해 '최소침습 척추수술'을 소개했다. 이번 인도 심포지엄 참석은 '바른세상병원 국제교육센터' 지식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해외 의료진들에게 한국의 선진의료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이승철 원장은 다수의 학술논문을 발표하고, 국내외 유명 병원 수술 집도 초청이 이어지는 등 최소침습 척추수술 분야에서 국내외 손꼽히는 의사다. 또한 전직 대통령 허리 디스크 수술을 집도의로 유명하다. 이번 인도 심포지엄에서도 이 원장은 초청 의료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 받아 심포지엄을 이끌었고, 많은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각국 의사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바른세상병원 이승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이번 강연의 뜨거운 열기는 '최소침습 척추수술' 분야에서 우리나라 의료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각국 의료진들과 선진의료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최근 급증하는 척추 질환자들이 보다 우수한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