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기업] 위즈아일랜드 해외유명 유아교육기관 연수

입력 2014-05-27 10:17


위즈아일랜드는 지난 22일부터 사흘간 홍콩의 국제 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해, 교육연수를 실시했다.

전국 위즈아일랜드 이사장과 본사 직원 30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PIPS(Parkview International Pre-School)와 웰본(Wellborn Anglo-Chinese kindergarten International Play School) 국제 유아학교 시설 견학과 함께, 교육 커리큘럼 및 운영사항과 관련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 PIPS(Parkview International Pre-School)

1살부터 6살까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PIPS는 1989년 설립된 국제학교로, 홍콩 상류층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교육기관이다. 영어와 보통화(중국의 공식 표준어)를 포함해 2가지 이상의 언어를 교육하고 있으며, 독서와 아트 앤 크래프트, 블록, 음악, 연극 등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유아와 교사, 학부모를 위한 3,000권 이상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 Wellborn Kindergarten

Wellborn Kindergarten은 30,000 평방피트의 넓은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PIPS와 마찬가지로 홍콩 내 거주하는 자국민이나 해외 부유층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제학교이다. 영어와 중국어권을 포함한 다문화 언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사 역시 중국인과 유럽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즈아일랜드 관계자는 “연수교육은 해외 우수 교육시설 연수를 통해 원 운영의 전문성 및 교육의 질적 수준향상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분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