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은 강저택지지구 내 제천강저 2차 ‘센트럴 코아루’ 견본주택을 5월 29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충북 제천시 강저택지지구 B-1블록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 지상 20층 6개동, 총 493가구 규모로 △전용 71㎡ 113가구 △전용 76㎡ 370가구 △전용 84㎡ 10가구로 구성된다.
4-Bay 평면 적용과 알파룸 등 설계 특화를 통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의 중소형 단지로 조성되며 단지와 인접한 장평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을 통해 친환경 주거지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특히 이 아파트는 강저택지지구에 위치해 공공택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인근에는 한방 바이오산업단지인 제천 1·2차 바이오밸리가 위치해 주거수요가 탄탄하다.
주변 교통도 우수하다. 2014년 하반기 중앙고속도로 남제천IC와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가 연결되면 주 이동로 역할을 하게 되고, 현재 개통된 중앙고속도로(제천IC) 및 영월·태백방면 국도(38호선) 이용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강저택지지구를 관통하는 지방도 82호선을 이용하면 차량으로 5분 이내 시내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주변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제천서울병원 및 현대병원과 같은 의료기관, 제천시청 등이 인접해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하며, 입주는 2016년 8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롯데마트 제천점 옆(충북 제천시 하소동 79-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응모권 이벤트를 통해 양문형 냉장고, LED TV, 제습기, 로봇청소기, 자전거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라면과 각티슈, 글라스락 등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경품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