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특급 1부 [위클리 핫 업종]
출연 : 강영현 유진투자증권 투자정보연구팀장
중소형주 투자심리 위축 불가피
지금부터는 많은 종목들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것보다는 2, 3분기에 실적이 좋아질 수 있는 종목들로 집중하는 것이 맞다. 국내 펀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 관련된 물에서 나가는 자금이 많고, 미국의 러셀 지수도 빠지고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좋지 않다. 그래서 5월 말을 기점으로, 실적이 좋게 나오는 종목들로 압축해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2·3분기 실적 개선 가능 종목군 집중 전략
2, 3분기에 추세적으로 좋아지는 부분을 생각해 투자하는 것이 좋다. 육계, 돈육의 가격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실적은 오를 수 있다. 그래서 지금 실적 발표 시즌에 맞춰 투자하는 방법도 좋다. 그리고 지금 배당주 펀드가 각광을 받고 있다. 그래서 우선주 관련된 부분으로 CJ제일제당, 대상, 삼성물산 등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다. 또한 정부개입으로 환율이 반등할 수 있기 때문에 환율하락 수혜주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다.
미디어플렉스(086980)
영화 제작, 배급, 투자 등의 영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전체 영화 배급사 중에서는 4위권, 한국영화 배급사 중에서는 3위권의 업체다. 관련된 기업의 실적이 좋지 않은 이유는 작년에 비해 흥행성적이 부진했기 때문에 1분기 실적은 생각보다 저조할 가능성이 크다. 하반기 및 내년까지의 영화 라인업을 확인할 경우, 실적은 점진적 개선세를 보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