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

입력 2014-05-20 11:37
현대기아차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품질력을 갖춘 튜닝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현대기아차의 공식 커스터마이징(이하 튜닝) 브랜드 '튜익스(TUIX)'와 '튜온(TUON)'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튜익스'와 '튜온'은 각각 현대차와 기아차가 자동차의 외관과 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보인 튜닝 전문 브랜드입니다.

현재 '튜익스몰'에서는 현대차 맥스크루즈 등 8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튜온몰'에는 기아차 올 뉴 쏘울 등 5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두 사이트를 단순히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이 아니라 시중의 다양한 튜닝업체들과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춘 오픈 마켓플레이스 형태로 운영해 나감으로써 국내 튜닝산업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도 견인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튜익스/튜온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완성차 업계와 시중 튜닝업체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튜닝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국내 튜닝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애프터마켓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