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5월 세 번째 월요일인 '성년의 날'은 만 20세가 된 이들에게 성인이 됐음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기념일이다. 진짜 성인이 되는 특별한 날인만큼 만 20세가 된 성인을 축하해주기 위해 향수나 꽃 선물을 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천편일률적인 선물보다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도 많다.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어 고민하다가 아직까지 선물을 고르지 못한 이들도 있을 터. 그런 사람들을 위해 성년의 날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을 살펴봤다.
▲ 성년 여자, 포인트가 되거나 사랑스럽거나
20대가 막 된 여자라면 한참 가꾸기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스타일링의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핑크컬러 백이 제격이다. 세인트스코트 런던의 핸드백은 섹시하면서도 페미닌한 분위기를 자아내 20대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러블리한 분위기의 여성들에겐 단아한 느낌의 원피스나 귀여운 젤리슈즈를 선물하는 것이 탁월하다. 싱그러운 그린 컬러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단아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선사해 소개팅에서 입기 좋다. 선글라스는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에 활용하기 좋고, 젤리슈즈는 장마철에 비에 신발이 젖을 염려 없이 신을 수 있어 유용하다.
▲ 성년 남자, 실용적이거나 스타일리시하거나
성년의 날을 맞은 남성들에게는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피케 셔츠는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고, 스타일 지수도 높일 수 있어 실속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캐주얼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스퀘어 디자인에 차분한 블루 톤 배색이 가미된 가방을 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신을 가꾸는 것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족이라면 천연 성분이 포함된 크림 선물이나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도 좋다. 평소 활동량이 높은 성년 남자라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캠핑화가 최고의 선물이다.(사진=베디베로by세원ITC, 미니멈, 올리브데올리브, 뽀빠파리, 세인트스코트 런던, 지이크 파렌하이트, 흄(HUM), 그라함스 코리아, 오클리, 캠프라인, 리에티)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