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꽃갈피'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점령 '음원퀸의 저력!'

입력 2014-05-16 10:59


가수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가 공개됐다.

16일 오전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 아이유 '꽃갈피' 앨범은 발표와 동시에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공개 이후 아이유의 '꽃갈피'는 멜론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 지니 몽키3 등의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오전 7시 기준으로 엠넷 소리바다 벅스뮤직까지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가 1위에 올랐다.

아이유 '꽃갈피' 앨범 수록곡들은 음원 차트 1위부터 7위까지 모두 꿰차는 이른바 '줄 세우기'에도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리메이크 앨범에는 '나의 옛날이야기'를 비롯해 '꽃'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사랑이 지나가면' '너의 의미' '여름밤의 꿈' '꿍따리 샤바라' 등 7곡이 담겨 있다.

아이유 '꽃갈피' 앨범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는 조덕배 원곡의 감수성 넘치는 멜로디와 애틋한 노랫말에 아이유의 감성을 더해 감동을 더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트리는 이날 낮 12시 '나의 옛날이야기' 뮤직비디오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2일부터 6월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단독콘서트 '아이유 소극장 콘서트- 딱 한발짝..그만큼만 더'를 연다.

아이유 꽃갈피 공개에 누리꾼들은 "아이유 꽃갈피 노래 너무 좋다", "아이유 꽃갈피 대박이야! 역시 아이유", "아이유 꽃갈피 무한 반복 중"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아이유 '꽃갈피' 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