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할부 금융사기 극성! 신중한 업체선정이 중요하다.

입력 2014-05-15 17:17


세월호 참사 이후 더욱 힘들어진 불황속에 서민(저신용자)을 울리는 신종 중고차할부 금융사기 사건들이 종종 발생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고객들의 계약금을 받아 챙긴뒤 잠적하거나 다른 명의자를 유도해서 할부를 진행한 뒤 고객들에게 할부폭탄을 뒤집어 씌우는 신종 사기 수법이다.

각종 포털사이트나 광고를 해 “ 신용불량자도 관계없이 전액할부가 가능하다”는 솔깃한 멘트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리드카 권우혁 대표(사진)는“중고차를 할부로 이용하려는 고객들 중에는 잘사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그런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는 이러한 행태는 하루 빨리 사라져야 할 사회 악”이라며,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고객들 스스로 할부금융사에 대해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야 하고,믿을 만한 할부 금융 컨설턴트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특히 저신용자에 해당하는 중고차할부구입을 예상하는 고객들은 중고차업체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예컨대 리드카 할부금융 전문 컨설턴트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신용이 다소 낮은 고객들도 할부금융사의 승인률을 높여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현재 중고차 구입시 만20세 이상이면 계약금 없이 차량대금은 물론 취.등록세와 보험료 부대비용까지 전액할부로 구입할 수 있으며,최저금리6.5%로 최장48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다.

리드카 권대표는“할부 금융사의 예외승인 심사를 통해 전액할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한 많은 할부금융사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드카는 원스톱 방문으로 중고차선정, 당일출고, 할부, 사후AS처리 까지 가능해 더욱더 편리한 중고차 구입을 지향하고 있다. 중고차 할부관련 상담 및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leadcar.co.kr)나 전화 1666-0589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