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를 선언한 '영원한 캡틴' 박지성의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박지성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맨유는 박지성이 은퇴를 발표한 직후인 14일 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의 골 장면을 모은 주옥같은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 속에서는 박지성이 2005~2012년 7시즌 동안 맨유에서 펼친 205경기서 기록한 27골 가운데 가장 극적인 장면들이 들어있다.
맨유는 "언제나 빅게임 플레이어였던 그는 2005년 네덜란드 PSV아인트호벤에서 맨유로 이적한 후 올드트래포드(맨유 홈 구장)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4차례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일궈냈다"고 극찬했다.
이어 "모든 맨유 서포터들과 스태프들은 그를 그리워 할 것이다"고 전했다.
몇년 전 떠난 전 소속팀 맨유의 이같은 대우는 박지성을 팀 레전드급 선수로 인정한다는 의미로 박지성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주고 있다.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멋지다",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수고하셨습니다",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감동적이다 그리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맨유 홈페이지)
*맨유 홈페이지 박지성 헌정영상 링크=> http://www.manutd.com/en/News-And-Features/Features/2014/May/ji-sung-park-video-highlights.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