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 확정, 곽태휘 발탁·박주호 이명주 제외

입력 2014-05-08 13:26


'홍명보호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 '박주호' '곽태휘'

브라질월드컵에 출전할 23인의 국가대표가 발표됐다.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은 8일 오전 11시 최종엔트리 23명을 발표했다.

브라질월드컵 최종엔트리는 지난 3월 열린 그리스전에 출전했던 선수들이 대부분 포함됐다.

박주영을 비롯해 기성용, 손흥민, 구자철 등 해외파 선수들이 월드컵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그 동안 대표팀서 큰 활약이 없었던 윤석영도 대표팀에 합류하게 됐다.

반면 올시즌 분데스리가서 꾸준한 활약을 펼친 측면 수비수 박주호는 부상으로 대표팀 엔트리서 제외됐다. 또 이번명단에 이명주의 이름도 빠졌다.

홍 감독은 이명주 대신 기성용, 하대성, 한국영 등을 선발했다. 이명주는 K리그에서 9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쌓는 등 강렬한 인상을 남겨 홍심을 잡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홍명보 감독은 이명주를 선택하지 않았다.

한편 월드컵에 출전하는 32개국은 12일(이하 스위스 현지시간)까지 국제축구연맹(FIFA)에 30명의 예비엔트리를 내야한다. 이 중 최종엔트리 23명을 뽑아 6월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앞서 홍 감독은 예비엔트리를 추리는 과정을 생략하고 과감하게 최종엔트리 23명만 발표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브라질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누리꾼들은 "박주호 이명주 탈락이란... 아쉽다", "박주호 이명주 본인은 얼마나 아쉬울까", "홍명보 선택 믿는다!!", "박주호 이명주 남태희는 결국.." 등의 반응을 보였다.

월드컵 대표팀 최종명단(23명)

▲ 골키퍼 = 정성룡 김승규 이범영

▲ 수비수 = 김진수 윤석영 김영권 황석호 홍정호 곽태휘 이용 김창수

▲ 미드필더 = 기성용 하대성 한국영 박종우 손흥민 김보경 이청용 지동원

▲ 공격수 = 구자철 이근호 박주영 김신욱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