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불꽃' 어떤 곡? 뮤직 비디오 보니…19일 공개될 두번 째 신곡은?

입력 2014-05-07 11:22


가수 백지영이 7일 오전 자신의 SNS 커넥미를 통해 신곡 '불꽃'의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해 화제다.

백지영은 오전 10시 자신의 SNS 커넥미를 통해 "신곡 '불꽃' 뮤직비디오를 가장 먼저 공개합니다. 불꽃 음원 감상평 남겨주시면 50분 선정하여 영화 '역린' 예매권 드릴게요 많이 들어주세요" 라는 글을 게재, 백지영 신곡 '불꽃'의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 했다.

백지영이 공개한 불꽃의 뮤직비디오는 2014년 화제작 영화 '역린'의 화려한 영상과 발라드퀸 백지영의 신곡 '불꽃'이 만난 뮤직비디오로 마치 쉽게 꺼져버릴 것 같은 불안한 감정을 표현한 '불꽃'의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는 영화 속 정조 암살을 둘러싼 핵심 인물들의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어우러져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준다.

여기에 절제된 슬픔을 표현한 백지영의 담담한 듯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는 평생을 암살 위협 속에 살아야 했던 정조의 캐릭터를 한층 부각시키며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산한다.

백지영 신곡 '불꽃'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로 잘 알려진 '시간을 거슬러'를 작곡한 작곡가 김박사와 양경주가 내 놓은 야심작이다.

신곡 '불꽃'은 프리템포로 흘러가는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이 클래식하면서도 구슬픈 느낌을 주고 여기에 절제된 슬픔과 불안을 표현해 주는 백지영의 담담한 듯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는 특유의 호소력이 특징이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백지영 불꽃 음원에 뮤직비디오까지! 보고 감상평 꼭 남겨야지! 기대된다"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역린 어떻게 나올까 기대된다"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역린 장면이랑 노래 정말 잘 어울린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백지영은 7일 정오 공개 예정인 신곡 '불꽃'에 이어 오는 19일 '여전히 뜨겁게'를 공개하며, 1년 4개월만에 음악방송에 컴백할 예정이다.

(사진=백지영 커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