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4일 문을 연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 견본주택에 오픈일부터 주말동안 2만 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기업 배후수요가 풍부한 청북신도시에 분양하는 중소형 아파트로써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단지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인근에 산업단지들이 위치하여, 앞으로도 고용창출 효과가 계속 될 전망이다. 때문에 인근 기업 종사자들은 물론,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하며 “많은 방문객들이 단지 내외에 조성되는 공원에 만족을 표하고 있다. 주변과는 차별화된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경기도 평택시 청북지구 B9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2층 ~ 지상 18층, 11개동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718가구로 구성된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일부 세대는 4Bay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의 남측에는 골프장 예정부지가 있어 시원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으로는 잔디공원과 분수정원, 솔방울 공원 등이 들어선다. 단지 밖으로는 새터공원(O2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축구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 다양한 여가시설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지역은 포승국가산업단지와 오성산업단지, 현곡산업단지가 인접하고 있다.
2015년 완공예정인 고덕산업단지도 약 10km 떨어진 곳에 예정되어 있어 기업체 종사자들의 지속적인 유입과 그에 따른 주택수요의 기대가 크다.
제2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JC,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청북IC 등의 인접해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오는 4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에는 1~2순위, 30일에는 3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 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일은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500-25번지, 안중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