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기호 원장, 간단한 탈모 극복 방법 공개‥"발모차 제조 방법은?"

입력 2014-04-23 13:27
수정 2014-12-06 15:11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탈모 극복 방법이 공개됐다.

지난 22일 한 매체의 방송이 ‘탈모극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방기호 원장이 출연하여 탈모를 극복하는 몇가지 방법을 설명했다.

방기호 원장은 샴푸 선택 시 거품이 덜 나는 중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발모차 발모팩 발모식단을 설명했다.

발모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1:1비율로 준비해 물 1.5리터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둔 다음 뚜껑을 열고 한 시간 동안 약한 불에 달이면 된다. 아침 저녁으로 100mℓ씩 공복에 음용하면 된다.

발모팩은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1:1 비율로 잘게 잘라 용기에 넣고 증류주 1.5리터 (담금주 알코올 30%)를 넣은 후 공기가 통하게 뚜껑에 구멍 서너 개를 뚫어 밀봉해 3개월간 발효시키는 것이다.

발모 식단은 현미 92% 조4% 수수4% 비율로 지은 ‘발모밥’과 멸치 시금치 미역 등 섬유질이 많은 것으로 이뤄졌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 등을 과도하게 섭취할시 콜레스테롤이 쌓여 발모에 좋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방기호 원장의 탈모극복 방안을 본 네티즌들은 "방기호 원장의 탈모극복 방안, 아주 유익했다" "방기호 원장의 탈모극복 방안, 당장 실천해봐야겠다" "방기호 원장의 탈모극복 방안, 방 원장의 고견에 공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