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머메이드와 크롭탑. 머메이드 스커트는 특유의 굴곡진 라인이 보디 라인을 늘씬하게 살려줘 여성미를 배가시켜준다. 또 크롭탑은 살짝 배가 드러나는 짧은 길이의 상의로 트렌디하고 시크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이에 스타일리시한 여성들을 위한 머메이드와 크롭탑 연출법을 소개한다.
▲ 여성美 강조한 패션 피플의 선택은? '러블리+깜찍' 머메이드 스타일링!
머메이드 라인 아이템은 인어의 꼬리를 연상케 하는 실루엣이 페미닌한 분위기를 연출해 러블리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다. 특히 머메이드 미니 스커트는 타이트하게 이어지는 라인과 그 끝의 펼쳐진 러플이 하체 라인을 잡아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화사한 컬러의 스커트에 심플한 재킷, 상의를 매치하면 발랄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성스러움도 함께 끌어올릴 수 있다. 이때 액세서리도 스커트와 연결되는 컬러로 매치하면 더욱 세련되고 러블리한 머메이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 유행에 민감한 패션 리더의 선택은? '트렌디+도도' 크롭탑 스타일링!
평소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데님 소재의 크롭탑을 활용해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링을 해보길 추천한다. 큐빅 디테일이 가미돼 유니크한 느낌을 주는 데님 크롭탑에 은근하게 다리 라인이 보이는 시스루 치마를 매치하면 도도한 느낌에 섹시미까지 더할 수 있다.
이때 화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와 패턴이 가미된 클러치를 함께 코디하면 패션지수가 더욱 올라간다. 여기에 상큼한 매력을 더해주는 핑크 컬러의 슬립온까지 매치하면 일상 속 패셔니스타로 등극할 수 있다.
유끼커뮤니케이션 관계자 장준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여성 패션 피플에게 머메이드와 크롭탑이 각광받고 있다"며 "올 SS시즌에는 화사한 컬러로 더욱 러블리한 머메이드 미니 스커트와 트렌디한 데님 크롭탑이 많은 패션피플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