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튼튼' 생활영어 회화…온라인 화상영어, 전화영어로 배우면

입력 2014-04-17 14:26


언제쯤 영어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초 ·중 ·고등학교 전 과정을 마치고 영어교과서 및 문제집을 처분하며 후련했던 이들도 있겠지만, 대입과 동시에 영어는 토익, 토플 등의 이름으로 우리 곁에 다시 돌아왔다.

취업 후에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는다. 승진 및 자기계발에 있어 영어가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평생 영어와 씨름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특히 최근에는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는 생활영어 등 실전 영어 회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부담이 더욱 커졌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 오프라인에서는 직장인영어회화학원과 영어캠프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상에서는 무료기초영어, 무료영어회화, 영어공부혼자하기 등 왕초보영어 학습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온라인영어 강의들이 학습자를 기다리고 있다.

다만,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이 영어공부를 위해 투자할만한 시간을 내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전화영어, 화상영어는 매일 10~20분 정도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원어민 강사와 맞춤 대화식 강의를 진행할 수 있어 새롭게 눈길을 끌고 있다.

원어민 강사와 학습자 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교과서에서 벗어난 생활영어를 익힐 수 있는 것은 물론,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바로 짚고 넘어갈 수도 있다. 강사의 일방적인 전달만 가능한 기존 온라인영어 동영상강의보다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주목하는 이유다.

이러한 전화영어, 화상영어는 원어민 강사진의 역량과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이 중요하다.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원어민 강사가 얼마나 학습자에게 잘 전달하는 지가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국내 최고 명성의 외국어 공교육기관인 한국외대가 직접 교육 현장에 뛰어들기 위해 만들어진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대어학원 전화영어 화상영어 사업부 ㈜외대디엘씨(hufs4u.com, 이하 외대디엘씨)의 경우 남다른 강사진은 물론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여 다양한 화상영어, 전화영어 전문기관들 속에서도 눈길을 끈다.

먼저 한국외대의 명성에 걸맞은 강사진을 까다롭게 선별했다. 30년 전통의 한국외대 전문기관에서 6개월의 강사교육과정을 수료한 전문 북미, 필리핀 원어민 전문 강사들을 통해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화 교육시스템인 ‘U-learning’과 ‘3D버츄얼 캠퍼스’도 주목할만하다. 웹 음성 인식 및 녹음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된 ‘U-learning’을 통해 전 수업과정을 교재보기, 예습하기, 숙제(복습하기)의 3단계로 나눠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3D버츄얼 캠퍼스’를 통한 자율 예약제 시스템 도입으로 바쁜 일상과 업무, 생활에 쫓기는 학습자들이 언제든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외대전화영어 외대디엘씨 관계자는 “외국어 교육의 선두주자인 한국외대의 자부심을 걸고 우수한 강사진과 차별화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단순히 ‘회화’에 그치지 않고, 말하기-문법-읽기-쓰기-듣기 영역 등 기초영어공부까지 탄탄히 할 수 있도록 그간의 교육 노하우를 전부 담았다”고 전했다.